커뮤니티

뉴스레터


권두언 -지식혁명의 파고에 살아남는 길 -노중호 자문위원

2012-10-05 16:16:35
관리자


지식혁명의 파고에 살아남는 길

                                                     
                                                   -노중호 자문위원

 

Global AIT University의 창시개발을 완료하면서

 

이 시대에 만연해 있는 일자리 고통, 교육비 고통, 노후불안 고통, 사회 인성붕괴 등4대 고통에서의 해방을 위해 10개의 School로 이루어진 AIT Unversity를 창출 개발, 지적 재산권 특허도 나왔기에 사회에 알리는 바이다..

 

지식경제 시대에 황금 같은 일자리는 지식기반 신 비즈니스 모델을 디자인하는 영역에 많이 있으며, 이 분야에 핵심적인 직업들로 뉴비즈 디자이너(New Biz Designer), 기업DNA치료 법인전문의, 지식경영시스템 디자이너, 지식콘텐트 개발전문가, 지식경영과 IT융합시스템 설계사 등을 들 수 있다. 

이 황금의 일자리는 학벌과 인맥을 철저히 배제하고 신뢰와 전문성 그리고 실력만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창출된 것이 AIT School이다.   

 

융합지식경제원리(理化論) School

 

융합지식경제 이화론 School에서 가르치는 교육은 지혜의 관문을 열고 깨달음의 경지에서 인류생존의 인프라인 경제적 가치개념을 정관靜觀함으로써 지식경제의 근본원리와 실체를 구현할 수 있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가르치는 교육과목은 천부경 및 주역의 융합지식⇒미래학⇒시스템과학맥이트(McIT)경영학나노경영학 법인의술⇒실시간 지식기반 기업으로 이어지는 학맥學脈이다.

이 학맥學脈에서 시스템과학이 동양의 우주철학과 서양의 과학기술을 융합하는 지식이 된다. , 『하나이면서 하나가 아닌(It is one, but not one.)』것으로의 융합 상태를 구현하는 학문이다.

오묘한 동양철학이 이론적 개념으로만 존재하자 않고 실생활에 응용토록 하는 것이다.

 

융합지식 언어학 School

 

융합지식 언어학습 School에서 가르치는 교육은 지식기반 시대의 글로벌 환경에서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기초 생활지식이다.  

먼저 교육비 고통에서 해방되고, 부품지식교육의 습성에서 벗어나 하나의 지식영역을 손바닥 위에 양파를 보듯이 한 눈에 들어오게 하는 융합지식교육 습성을 배움으로써 천재가 될 수 있게 하는 지식을 가르친다.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필수적인 영어문장력을 40시간 안에 독파할 수 있게 하는 융합지식 영어를 가르친다.      

경제경영학이나 역사학 등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한자기반의 전문서적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융합지식 천자문영어(TCC-English)를 가르친다. 

 

융합지식 法人專門醫학 School

 

융합지식 法人專門醫 School은 기존의 산업정보화 기업 등을 진단, 치료하는 법인전문의法人專門醫를 양성하는 교육을 한다.

기존의 경영컨설턴트나 경영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교육을 하는데 이 법인전문의 School에서 가르치는 지식은 지식경제 및 지식경영학의 최고수준의 학문이다.    

따라서 이 School에서는 이화론 및 맥이트(McIT)경영혁신이론을 비롯해 퓨전지식경제경영, 법인의학 등을 배운 다음에 전문과목으로 기업DNA치료학과 RKE(실시간 지식기반 기업)구축 학, 지식경영 네트워크 학을 배우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양성되는 전문가는 지식기반 시대를 이끌어가 3차원 지식인인 골드칼라(Gold Color)가 된다. 화이트 칼라가 2차원 지식인 이다.

 

융합지식 경제경영학 School

 

융합지식 경제경영학 School에서는 지식혁명의 물결에 적응케 하는 융합지식 경제 및 지식경영학을 가르친다.

기존 분업화 부품지식의 산업경제 및 경영학을 대체시키는 학문이다. 산업경제 및 경영학은 이익을 남기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나 융합지식 경제 및 경영학은 사람을 남기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신뢰와 발상력 그리고 융합지식창출이 경제사회를 리드하는 지금 이 시대에서는 사람을 얻는 득인得人경영이 더욱 절실해졌다. 득인경영학을 핵심으로 하면서발상의 파워, 사전예방경영, 경영네비게견 등의 융합경제 및 경영지식을 배우게 된다.

말로만 존재하는 정도定道경영, 인본人本경영, 예방豫防경영 등이 실현될 수 있게 하는 이론과 방법 그리고 현장체험으로 형성된 교육시스템으로 가르친다.

 

융합지식 지식경제사회구축 School

 

융합지식 지식경제사회구축 School에서는 기업의 환경인 사회성과제로 지식인의 일자리창출과 이에 수반되는 핵심적인 직업문제, 그리고 지식혁명에 대처하는 필수과제 등을 가르친다.   

기업인들 뿐 아니라 정치인, 공무원 및 일반인들을 상대로 교육을 하는 School이다.

언론이나 SNS을 통한 전달 수단만으로는 산업경제에 체화되어 있는 기성 인들의 의식과 지식구조를 바꿀 수는 없다. 지식기반시대의 의식과 융합지식으로 체화되지 못한 지식인들은 삶의 인프라를 잃게 된다. 이 문제는 학교교육을 통해서 해결되는 과제이다. 교육을 학벌증서인 학위증서를 따려는 출세의식의 관점에서 살수 밖에 없었던 시대에 매몰된 사람들일수록 꼭 배워야만 하는 것이 이 융합지식 학이다.

 

융합지식 法人生命體構造學 School

 

융합지식 法人生命體構造學 School에서는 국가 기관이나 기업체와 같은 法人도 자연인처럼 생명체라는 것을 알고 이에 맞게 조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하게하는 교육을 한다.   

이에 맞추어 법인체의 의학적 개념, 법인의술과 컨설팅 그리고 시스템 통합기술(SI)의 차이점, 법인체의 병리진단과 치료 학 등을 중심으로 하는 융합지식 이론과 실용기술을 가르친다. 

융합지식 법인전문의 과정이 의과대학이라면 이 과정은 병원의 인턴과정과 같은 개념이다.

IT시스템 기술도 이 교육과정을 통해 IT전문인 수준으로 축적되는데 이는 IT가 이 융합지식 학 구조에서 인프라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융합지식 중소기업 대기업화학 School

 

융합지식 중소기업 대기업화학 School에서는 인원이 적은 중소 기업이라도 대기업이상 가는 업체로 성장시키는 경영비법인 융합지식경영 시스템을 가르친다. 

지식경제시대에 활용하는 경영솔루션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으로 사이버 인력군단 솔루션, 국제 비즈니스 솔루션, 소규모의 약점해소 솔루션을 통해 가능해 지는 분야이다. 

이 솔루션들의 사용방법을 배우게 되는데 실재 상태의 환경에서 가르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다.  

1% 경제집중구조의 대기업환경에서 경영을 해야 되는 중소기업체들이 독자적인 경영철학과 지식기술로 독식의 틀에서 벗어나 큰 기업체가 될 수 있게 하는 비법을 배우게 된다. 이는 인공인지구조의 융합경제경영지식 시스템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융합지식 미래학 School

 

융합지식 미래학 School에서는 미래학만을 전문으로 가르친다.

이 세상에 없는 것을 창출하는 새 씨앗의 발상(Conceive)이 시대를 리드하는 파워가 되었다.

이 발상은 미래를 멀리 내다보는 미래투시력에서 나오는 것이다. 때문에 부품지식의 틀에서 벗어나 세상만사를 있는 것도 아니며 없는 것도 아닌 있는 그대로의 상황으로 볼 수 있는 지혜인이 리더가 된다. 이 지혜는 우주변화 이치에서 시작되는 미래학을 통해서 깨우칠 수 있다.

미래학자는 융합지식 학의 정점으로서 학문으로부터 해방된 경지에 다다를 때 탄생된다. 그러므로 지식을 얻어 지식인이 된 다음에, 이 지식에 행동을 수반하는 지성인이 되고 이어서 깨달음의 경지에 이르는 지혜인이 되는 코스를 밟아만 한다.

 

융합지식 人財經營시스템구축학 School

 

융합지식 人財經營시스템구축학 School에서는 『우리(We)』라는 진의를 정확히 이해하고 그대로 실천하는 습성을 목표로 한 융합지식을 가르친다.

경영에 있어서 사람이 곧 재산이다. 이런 의미에서 인재경영人財經營이라고 하는 것이다. 『우리(We)』라는 무리가 법인체며 기업이다. 때문에 『우리』가 분열하면 『나』보다 약해지고 『우리』가 한 사람의 생각대로 움직이면 망하게 된다. 이러한 경영진리에 따라 『우리』가 재산이 되는 시스템 經營體, 기업의 『미션-비전-벨류(MVV)』로서는 『우리』가 한 사람이 되면서 MVV실행전략에서부터는 봉화지간蜂花之間으로서 즉, 벌과 꽃의 관계로서 경쟁을 하는 『우리』가 되게 하는 융합지식과 솔루션을 배우게 된다.        

이 교육은 경영아키텍처 디자인, 디자인의 이행설계인 시공설계, 업무행위인 시공 그리고 사업관리에 걸쳐 이루어진다.

 

융합지식 인간BizIT School

 

IT응용이 생활화되면서 인간성이 파괴되고 있다. SNS등이 정보공유의 공동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반면에 인간간의 마음을 나누는 소통에는 문제를 낳고 있는 점과 Smart치매를 일으키는 것들을 예로 들 수 있다.

비즈니스는 이익을 남기는 것 보다 사람을 남기는데 더 큰 가치가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IT응용이 인간성보다 물적 자원의 노동력과 스피드에 초점을 맞추어주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이에 따른 부작용의 예로서 아이디어와 지식의 불법 도난이 더욱 확산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착함, 진실 그리고 정직> , 인간본성이 『발상과 융합지식』인 지적 자산을 지켜주는 것인데 이 인간의 본성이 파괴시키고 있는 것이 IT응용이다.

IT응용의 부작용을 해소해 인간중심의 비즈니스에 IT을 융합한 지식을 창출하였다. 

                                                                         

                                                        2012, 8, 24